[카테고리:] 이슈관리

  • ‘유퀴즈’ 출연자 논란을 통해 본 방송콘텐츠 PR

    ‘유퀴즈’ 출연자 논란을 통해 본 방송콘텐츠 PR

    약 5개월 전 출연자 문제로 공개 사과했던 tvN의 방송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이 과학고 출신 의대생 출연자 논란으로 또 다시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 특히 토크쇼 제작진은 화제성 높은 새로운 인물을 지속적으로 발굴, 섭외해야 하는 어려움을 안고 있습니다. 반복되고 있는 ‘유퀴즈 출연진’ 논란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 거인의 그림자

    거인의 그림자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두 분이 최근 잇달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백선엽 장군은 한국전쟁을 통해 큰 전공을 세웠고, 박원순 시장은 역대 최장수 서울 시장으로서 활동했습니다. 고인들이 세상을 떠나는 방식은 달랐지만 사후 사회적인 반향은 몇 가지 비슷한 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과’의 아이러니 이 분들의 뚜렷한 공적에도 불구하고, 장례절차에서부터 ‘재평가’ 또는 진상조사를 둘러싸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 코카콜라와 빅토리아 시크릿의 사회적 이슈 참여 사례

    코카콜라와 빅토리아 시크릿의 사회적 이슈 참여 사례

    얼마 전 코카콜라와 빅토리아 시크릿이 비슷한 시기에  성소수자 권리를 옹호하는 입장을 펼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두 기업 모두 같은 유형의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관여한 것은 같지만 실제 진행 과정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뜨거운 감자’인 사회적 이슈를 기업이 어떻게 다루는 것이 좋을지 이번 사례를 통해 살펴 보고자 합니다.  미국의 PR업계 매체 Ragan’s PRDaily에 따르면, 헝가리에서는 성소수자 커플들이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