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이해관계자 관리

  • 팬 사인 때문에 식당으로 되돌아 온 운동선수의 사연

    팬 사인 때문에 식당으로 되돌아 온 운동선수의 사연

    저는 프로야구의 이정후 선수를 응원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선수는 타고난 재능도 뛰어나고, 노력도 열심히 할 뿐만 아니라, 운도 매우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스타 선수의 2세에게 통상적으로 따라붙는 ‘따가운 시선’이나 ‘역차별 가능성’도 없이 무난히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결국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로 병역특례 혜택을 받은 덕분에 일찌감치 MLB에 진출하게 된 것입니다. 곧 출국을 앞둔 이정후 선수가 최근 개인적인 식사…

  • 경영 분야 동명사형(~ing) 단어 활용 증가와 이해관계자 소통

    경영 분야 동명사형(~ing) 단어 활용 증가와 이해관계자 소통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움직임에 주목하고 있는 경영관리 분야에서 최근 영어의 동명사형 어미(~ing)를 붙인 단어들이 많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제목에 포함시킨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스토리텔링을 비롯해 오가나이징(organizing),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등과 같은 다소 단어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사를 활용하여 명사로 쓰는 것은 영문법에 따른 것으로 전혀 새로울…

  • 유튜버 논란과 ‘인플루언서 PR’의 필요성

    유튜버 논란과 ‘인플루언서 PR’의 필요성

    최근 국내에서는 유명 유튜버들의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음주, 욕설같은 크리에이터 개인적인 문제에서부터 조회수 확보를 위한 자극적인 콘텐츠 (선정성, 폭력성, 조작, 제작윤리 등) 경쟁, ‘뒷광고’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에 구독자들은 사과 또는 퇴출을 요구하거나 구독취소를 통해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떠오른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이제 단순한 사과문 작성법이나 단기적인 이미지 관리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좀 더 체계적인…